요즘 휴가 기간이라 그런지 차도나 주차장에 차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이런 한적함이 가끔은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은 휴가 다녀오셨나요?
오늘도 세종시를 구성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우리 시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인물과 각종 참여행사, 도시이야기까지- 즐겁게 읽어주세요!
Ready to Jochiwon Renaissance 🍑
ㅣ 시네마 다방 시혜지 대표
최근 들어 조치원에 새로운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가 많이 생기기 시작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입장에서는 지역을 재생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여간 반가운 것이 아니다.
그중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 팀이 새로운 프로젝트의 발대식을 진행한다 하여 인터뷰를 다녀왔다.
영화를 매개로 사람과 문화, 지역을 잇는 시네마 컬처 크리에이티브 팀
"시네마 다방"
시네마 다방은 2024년까지 365일 다양성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지역 영화관을 조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2020년부터 지역과 영화를 잇는 공간을 소개하는 조치원 르네상스 매거진 발간, 영화 반칙왕의 촬영 장소인 연기복싱체육관에서 공연과 특별 상영회를 시작으로 영화 상영제 '왕성한 상영회'(2021)와 홍보 서포터즈 '왕성단' 을 운영, 영화 OST 공연과 함께하는 문화향유 활동 사업 '왕성 극장을 위하여'까지 조치원 지역을 문화 활동으로 채워오고 있다.
시네마 다방의 시혜지 대표는 우연히 조치원을 방문해 동네를 산책하다 지역의 매력에 빠져들어 정착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연고가 없는 채로 조치원에 정착해 활동을 시작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는지 궁금했다.
중학생 때쯤 경제관념이 생기기 시작하기에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예산을 세우고 저축과 소비생활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금융교육이다.
2022년 7월 6일 수요일 오전, 전의중학교(김효종 교장) 교장실에서 전의신용협동조합(이석환 이사장)과 전의중학교의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식이 있었다. 이날 전의중학교측에서는 김효종 교장, 박종명 교감, 이경나 교사 등이 참석하였고 전의신용협동조합(이하 전의신협)은 이석환 이사장, 신은숙 상무, 정인용 과장 등이 참석했다. 전의신협은 참석자 모두 전의중학교 졸업생으로 후배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매년 실시하기로 했다.
마을계획단은 우리 마을에 무엇이 필요하고 주민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파악하고 협의하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정하는 것은 조금은 생소하지만 대단히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 필요한 사업을 정해서 주민총회에 상정하고 총회가 이를 승인하면 2023년도 마을계획사업이 확정되는 것이다.
새로워진 LH 행복도시 세종홍보관
ㅣ 이한섭도시재생 시민기자
LH 행복도시 세종홍보관을 찾아 세종시의 과거와 미래를 알아보았다.
LH 행복도시 세종홍보관은 세종시가 개발되기 전의 모습을 전시 보존하고 있어 과거의 사진도 전시되어 있고, 최근의 위성 사진도 전시되어 있어 최신의 세종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함께그리고공동체
🕹️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홍보를 원하는 공동체, 지역단체는 센터로 홍보자료를 보내주세요! 매월 뉴스레터에 게재해 드립니다.